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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IT

최근 브라우저 점유율 분석


브라우저 점유율(2017.08 ~ 2018.02)





해상도 분포(2016.02 ~ 2018.02)




모바일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웹 조사 업체 스태트카운터에 따르면 UC는 인도에서 지난해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의 51%를 차지해 크롬(30%)을 압도적으로 눌렀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롬은 전 세계 사용자가 10억 명을 넘어 점유율 47%를 차지한 1인자이지만 아시아에서는 UC의 기세에 눌렸다. UC는 애플리케이션 용량이 적어 저가형 스마트폰에 더 적합하고, 모바일 서비스가 고르지 않은 지역에서도 선호되기 때문이다. UC 앱은 31메가바이트(MB)가 필요하지만 크롬은 125MB를 차지한다. 



UC는 그러나 안방 시장인 중국에서는 점유율이 17%로 크롬(54%)에 못 미친다. 이미 경쟁이 치열해진 중국에서 눈을 돌려 동남아시아와 인도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UC 브라우저 ?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 산하의 개발사 여우스커지 (优视科技)의 모바일 및 PC 브라우저이다.

UC 브라우저는 중국 모바일 인터넷 업체 UC웹(UCWeb)이 2004년 출시했으며, 알리바바에 2014년 47억 달러에 인수됐다. 


특징

1) 속도가 빠르다.

2) 강력한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모바일 브라우저들에 비교해서 플래시 재생 수준이 괜찮다. 또한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고 재생 버튼을 눌러야 재생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재생을 막을 수 있다. 이런 편리함 때문에 돌핀 브라우저와 함께 모바일로 칸코레(일명 폰코레)를 하려는 사람들이 널리 쓰고 있다.

3)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 내장

지원되는 모든 동영상이 전용 플레이어로 재생된다. 스와이프[1]가 가능해 가로는 재생 부분, 새로는 좌측 밝기, 우측은 볼륨을 제어할 수 있다. HD버전의 경우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를 지원해 주기도 한다.(단, 유튜브 제외)



출처 : 

1) (바이두 통계) https://mtj.baidu.com/data

2)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555303&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3) https://namu.wiki/w/UC%20%EB%B8%8C%EB%9D%BC%EC%9A%B0%EC%A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