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Html

html 특수문자 코드표 (엔티티코드) 정리

요즘에는 간단한 html 정도는 다룰줄 아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난것 같습니다.

인터넷상에서 글을 쓰고 꾸미는게 점점 익숙해지는 시대이다보니 그런게 아닌가 싶은데 좋은 현상이죠 ^^

 

그런데 웹개발시에 꼭 참고하면서 봐야하는게 있는데 바로 html 특수문자 코드표입니다.

엔티티코드라고도 불리는데 좀 특수한 문자들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몇가지 html 특수문자를 소개해드리는데 아마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가끔 글을 보다보면 이상하게 깨져서 알수없는 문자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많이 등장하니까요.

 

 

사실 처음에 나와있는 html 특수문자 코드표가 가장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많이 찾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하고 특별하게 꾸미려고 할 때는 제공해드리는 코드표를 모두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이런 엔티티코드의 경우에는 버전을 잘 확인해야하는 경우도 있어 까다로운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html 특수문자 코드표를 확인해보았는데 여기에 없는 것들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건 정말 특별한 문자일텐데 국내보다는 해외쪽 자료를 찾아보시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출처 | http://readview.tistory.com/362

'Web > Ht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수문자- html코드  (0) 2015.11.27
Placeholder for contenteditable div  (0) 2015.10.14